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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스파르타 개발일지 22-12-08

2022. 12. 8. 13:13

어제에 이어 가위바위보 게임 구현을 마저 진행했다.

1.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가위, 바위, 보 btn 세개

2.선택한 btn을 보여줄 수 있는 박스 두 개(내가 선택한 것, 컴퓨터)

3. 내가 선택한 btn에 알맞는 화면출력.

4. btn click시 컴퓨터는 랜덤한 값을 화면에 출력.

5. (3), (4)의 결과를 가지고 승자를 따짐.

6. 승패의 결과에 따라 출력되는 박스의 테두리의 색이 변경 (이기면 : 초록, 지면 : 빨강, 비기면 : 노랑)

btn click 시 Object.keys 함수를 사용해 키 값만 뽑아서 배열에 넣어주었고,

 

(0, 1, 2) 인덱스를 랜덤으로 돌려주기 위해서 Math.random 함수와 Math.floor를 사용해 소숫점 아래자리는 버려버렸다.

 

결과적으로 내가 가위, 바위, 보 버튼을 클릭 시 컴퓨터는 랜덤으로 3개중 하나가 나타나도록 했다.

 

내일은 결과에 따라 승패여부를 가려 볼 생각이다.

 

더 하고 싶은데... 벤츄라로 OS를 업데이트 한 후 버벅거림이 심해졌다 ㅠㅠ

 

오탈자도 너무 많이나고 전체적으로 느려진게 눈에 보일정도라

 

내일 ... 꼭 마무리해야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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